티스토리 뷰

반응형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발급 하기

 

이번에는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장마가 길어지고 있는 7월입니다. 비가와서 그런지 여름인데도 조금 춥다고 느껴질정도입니다. 습도관리 온도관리 잘 하셔서 건강챙기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해서 그런지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간단하고 편리하게 서류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인터넷이 발달하기 전에는 어떻게 했을지 상상조차 안갑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나 아파트중도금대출 등 그 외의 상황에서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같은게 필요한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발급 방법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검색하시거나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https://www.4insure.or.kr)에 접속합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www.4insure.or.kr

구글검색 -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접속하시게 되면 4대사회보험 연계센터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곳에서는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발급 뿐만 아니라 4대보험과 관련된 피부양자 자격취득, 자격상실, 지역가입자 자동이체 같은 개인업무나 사업장에서 할 수 있는 업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개인이니 개인 비회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서 로그인 해줍니다.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발급

 

개인정보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이용약관에 동의하시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이나 브라우저인증을 하셔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발급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발급

 

로그인하게 되면 MY PAGE 라고 뜹니다.

중앙 하단에 보시면 증명서 신청/발급 이 보이는데 그 곳을 클릭해서 증명서 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발급

 

다음은 증명서 발급과 관련하여 아래 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 주의사항을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발급

확인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4대사회보험 증명서는 현재시점의 자료만 확인되며, 과거시점 자료는 4대 사회보험증명서로 발급불가합니다. 과거시점 자료를 원하시는 경우, 원하시는 보험의 해당공단으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4사회보험 증명서 팩스발급 관련문의는 관할지사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하니, 과거자료나 팩스로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해당 공단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발급

 

그리고 이름 주민번호 전화번호 주소를 입력한 후에, 사업장 용도 등을 선택하신 후 신청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발급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고용보험으로 나뉘게 되고, 위 기관 모두 출력가능 표시가 되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출력가능이 안뜨면 우측 위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출력가능이라고 변경되고, 아래 출력버튼을 누르시면 발급완료 입니다.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발급

이상으로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이나 잘 모르시는분들도 집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실 겁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