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 꾸미기 iOS 14 업데이트 사진 위젯 활용법!!


아이폰이 iOS 14로 업데이트하면서 홈 화면에 위젯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가 나온지는 좀 된 거 같은데 저는 미루고 미루다가 오늘 업데이트를 하고 꾸며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아이폰 X를 사용 중이고요. 업데이트하는 데는 약 20분 정도 걸린 거 같네요. 다른 분들은 몇 분 밖에 안 걸린다고 했던 거 같은데, 폰이 오래돼서 그런지...

 

아이폰 iOS 14 위젯 어플은 아래서 확인해 보실게요.

 

저는 손재주가 없어서 그냥 사용방법만 여러분들께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인터넷에서 얻은 꾸미기 방법 중 사진을 이용한 위젯 활용법에 대해서 설명해볼까 해요.

지금부터 아이폰 꾸미기 iOS 14 업데이트 사진 위젯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hoto Widget

 


 

Photo Widget 은 비어있는 배경화면에 내가 가지고 있는 사진을 마음대로 추가할 수 있어요. 사진 최대 10장을 시간별로 바뀌게 설정할 수도 있어요.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hoto Widget : 홈 화면 앨범

‎포토위젯(Photo Widget)은 iOS14부터 적용되는 홈화면 위젯으로, 내가 원하는 사진들을 3가지 사이즈, 2가지 비율(1:1 / 2:1)의 위젯으로 만드는 앱입니다. - 최대 30개의 사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

apps.apple.com

 

먼저 어플부터 다운로드하셔야겠죠?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세요.

참고로 업데이트 안 하시면 왼쪽 사진처럼 "iOS 14.0 이상이 필요합니다"라고 떠요.

업데이트 먼저 하고 어플을 다운로드하자고요!!

 

다운로드하으셨으면 실행하셔야겠죠? 가운데 보이는 + 를 눌러주셔서 사진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1장만 할 거라서 강아지 사진을 골라봤습니다.

사진을 고르신 다음에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해주세요.

 

설정창으로 넘어왔어요.

1번 사진 새로고침 간격은 여러 장 선택 시 (최대 10장) 시간 단위로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한 장만 할 거라서 변경 없음으로 선택했어요.

 

2번 현재 설정으로 위젯 변경을 눌러주시고, 위젯 변경 팝업창이 뜨면 변경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다시 배경화면으로 나오셔서 빈 공간을 꾹 터치하고 계시면 좌측 화면처럼 배경화면을 편집할 수 있게 됩니다.

좌측 상단의 + 버튼을 터치하셔서 Photo Widget을 찾아주세요.!

찾으신 다음에 터치하시면 우측 사진처럼 위젯 추가 버튼이 나올 거예요. 위젯 추가 버튼을 살짝 터치해봅시다.

 

보이시나요? 홈 화면으로 나가면, 좀 전에 설정해둔 사진이 위젯으로 홈 화면에 들어와 있습니다.

다른 위젯 어플보다 훨씬 쉽고 간편한 거 같아서 좋네요.! 여러분들은 여러 장의 사진으로 시간 설정해두고 써보세요.

이상으로 아이폰 iOS 14 업데이트 사진 위젯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