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신청방법

 

번잡한 시내에서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려 해도 자리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은행에 돈을 인출하려고 해도 건물 주차장이 차 한 대가 간신히 통과되는 지하 주차장은 운전 초보자들은 사실 겁이 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교통흐름에 방해 안 되는 선에서 잠시 주정차를 하고 다녀오게 되는데요. 잠깐 갔다 오면 괜찮겠지 하고 개인적인 볼일을 보고 오는 경우에 주차위반 단속에 걸려 범칙금이나 과태료를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를 조금이나마 방지할 수 있도록 시행하는 서비스가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입니다. 지금부터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란?

불법 주 · 정차지역의 차량에 대한 CCTV(고정식, 이동식)의 단속내용이 신청자 조회시스템과 연동하여 운전자에게 불법 주 · 정차에 대한 사전 경고 안내 메시지를 발송하여 차량의 신속한 자진 이동을 유도하고, 주 · 정차 질서를 정착시켜주는 설루션입니다.

 

■ 실시간 단속 안내를 통한 혁신적인 불법 주정차 관련 민원 서비스 구축

무인단속 CCTV에 의한 주 · 정차 단속 시 과태료 스티커 미부착으로 단속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운전자가 계속하여 동일 장소에서 위반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어 이러한 민원 업무를 사전 경고 안내 메시지를 전송함으로써 불법 주정차 민원에 대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먼저 포털 사이트에서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나아래 링크를 통해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

과태료조회서비스 서비스 지역별 과태료 조회안내

www.parkingsms.co.kr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서비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다음 지역별 온라인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 지역별 온라인 신청에서 해당되는 지역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는 전국은 아니지만 90개 이상의 지자체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17 지역, 경기도 22 지역, 강원도 7 지역, 부산광역시 7 지역, 인천광역시 9 지역, 울산광역시 3 지역, 대구광역시 8 지역, 광주광역시 5 지역, 전라북도 7 지역, 전라남도 5 지역, 경상남도 13 지역, 경상북도 9 지역, 충청남도 8 지역, 제주특별자치도 1 지역입니다.

 

배너를 클릭하시게 되면 해당 지자체의 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 웹페이지가 나옵니다.

순서대로 따라 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모바일 어플로도 신청이 가능하니 두 방법 중 편한 대로 하시면 됩니다.

 

주 · 정차 단속 문자 알림이 오면 경고의 의미가 아니라 빠르게 차량을 이동시켜야 과태료를 내지 않습니다. 시스템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메시지가 오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법규를 준수하고 주차 가능한 곳에만 주차를 하는 것이 좋겠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에 대비하여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미리미리 예방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 정차를 할 때는 교통흐름에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하는 것이 기본이겠지요. 이상으로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