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 선별진료소 무료검사 주말 운영시간 위치 확인방법 총정리!!

일일 감염자가 700명에 육박하면서 본격적인 코로나 19 바이러스 3차 유행이 시작되었습니다. 9일 중앙 방역대책본부의 새 코로나 19 대응지침에 의하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단계 이상으로 격상되었을 때 역학적 연관성이나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코로나 19 바이러스 무료검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전까지는 확진자와 직접적인 접촉, 동선이 겹치거나, 발열이나 기침 등의 코로나 19 바이러스 증상이 보이거나, 해외 방문 이력이 있으면서 귀국 후 2주 사이에 관련 의심 증상이 나타난 사람들에 대해서 무료로 검사가 가능했는데요, 이번에는 무증상 감염자를 선제적으로 찾기 위해 검사 대상 범위를 대폭 넓혔다고 합니다. 확진자와 접촉하지도 않았고 발열이나 기침 증상이 없더라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직접 검사를 받아보고 싶으면 각 지역에 위치한 선별 진료소를 찾아가면 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코로나 선별 진료소 위치, 주말 포함 운영시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별 진료소 위치 운영시간 확인방법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코로나 선별 진료소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 - 보건복지부 (mohw.go.kr)

 

힘이 되는 평생 친구, 보건복지부

 

www.mohw.go.kr

직접 접속하시고 싶으시면 포털 검색창에 코로나라고 검색하시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네이버검색 - 코로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우측 하단에 보시면

선별진료소·국민안심병원·호흡기전담클리닉 버튼을 클릭하셔서 접속하셔도 됩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홈페이지

 

코로나 19 국민안심병원, 호흡기 전담 클리닉, 선별 진료소 현황이 나오는데요.

선별 진료소를 클릭하시고 본인의 주소나 전화번호 일부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어 예시 : '서울' 또는 '중구' 또는 '보건소' 또는 '02'(전화번호 일부)

 

검색하시게 되면, 지도검색 바로가기로 지도를 통한 위치확인도 가능합니다.

엑셀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본인이 검색한 선별 진료소의 정보를

엑셀 파일로 저장할 수 있게 됩니다.

코로나19 선별진료소 현황

 

검색을 하게되면 진료소와 운영시간 그리고

검체 채취 가능 여부 및 주말 운영 여부에 대해서 나오게 됩니다.

 

대부분의 보건소는 오전 9시에서 저녁 9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고

주말과 일요일에도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이 되고 있었습니다.

사실 불안한 마음에 당장 보건소로 달려가서 무증상 감염자인지 확인해보고 싶지만, 괜히 보건소 갔다가 증상 있는 분들께 옮을까 걱정이 되어서 섣불리 받으러 가기도 쉽지 않습니다.  빨리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종식되고 마스크 없는 편한 세상에서 살고 싶습니다. 모든 국민들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서 하루라도 빨리 괜찮아지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