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식용 아르간 오일 효능 부작용 복용법 추천

요즘 날씨가 정말 추워졌어요. 날씨가 추워지고 몸이 굳다보니 면역력도 떨어지고, 코로나19 3차대유행도 무서운데 괜히 감염될까 무섭기도 하구요. 이대로 있다가는 안되겠다 싶어서 영양제라도 좀 챙겨먹어야 겠다 생각했어요. 그러던 중 최근 지인이 식용 아르간오일 효능에 대해서 알려줘서 알아보게 되었어요. 아르간 오일은 헤어에센스, 샴푸 같은 미용제품으로 많이 나온 오일인 줄 알았는데 이미 시중에는 여러 제품들이 나와있더라구요. 오늘은 식용 아르간 오일 효능 부작용 복용법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르간 오일이란?

아르간 오일은, 모로코의 황금이라고 불리는 귀한 오일입니다. 아르가니아 나무의 열매 씨에서 추출한 오일입니다. 아르가니아 나무는 모로코 남서부 지역이 원산지로, 이곳에 위치한 아르가느레 생물권보전지역에서 자생합니다. 척박한 환경에서 잘 적응하는 품종이나 현재 단종 위험 수종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1리터의 아르간 오일을 얻기 위해서는 16그루의 아르간 나무가 필요하며 약 10시간 정도의 노동이 투여되는데, 이렇게 만들어진 아르간 오일은 황금빛이 도는 갈색을 띠며 크림과 같이 부드러운 질감에 견과류와 같은 향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효능 좋은 식용 아르간 오일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식용 아르간오일 효능

식용 아르간 오일은 몸속 독소배출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아르간 오일은 오메가 3, 6, 7, 9가 많이 들어 있는데, 불포화지방산은 꼭 필요한 필수지방산으로 우리 몸에서는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식품으로 섭취를 해야 합니다. 이 불포화지방산이 우리 몸에 들어오게 되면 우리 혈관 내에 있는 염증과 독소를 제거해 줄수 있기 때문에 혈관의 청소부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불포화지방산이 올리브오일 3.5배, 코코넛 오일 2.2배, 연어에 비해서는 무려 46배나 많은 불포화지방산이 아르간 오일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 외에 인지질, 강력한 항산화제 토코페롤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매일 쌓이는 독소 배출하기에 도움이 됩니다.

 

 

식용 아르간 오일의 많은 성분 중 스쿠알렌 성분을 주목해야 합니다.

스쿠알렌이란 인체 내에서도 생성이 되는데 간, 심장, 폐, 피부 등 여러 조직에 작용하면서 혈관 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항산화, 향균작용을 통해 체외로 배출시켜주면서 혈관 건강을 돕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문제는 30대 이후에  이런 스쿠알렌이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이런 아르간오일은 참치의 107배, 아몬드의 243배나 많이 들어있습니다.

식용 아르간 오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르간오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 성인 39명을 대상으로 3주간 아르간 오일을 섭취한 결과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은 25% 감소했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은 26%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입니다.


아르간 오일 복용법 및 부작용

하루 권장량은 500MG 으로 과다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르간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이기 때문에 견과류에 알러지 반응이 있으신 분들은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 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