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TV조선의 미스트롯, 미스터트롯 의 대박 흥행으로 트로트의 관심이 전국적으로 높아진 요즘, 공중파 대표방송 격인 KBS에서도 트로트 관련된 방송을 시작했는데요. 바로 트롯 전국체전입니다.

 

우연히 부모님께서 저번 주 방송한 트롯 전국체전 방송을 보고 싶다고 하셔서 방송 편성표를 찾아서 시간 맞춰 틀어드렸더니 정말 집중해서 재미있게 잘 보시더라고요. 오늘은 제가 찾아본 KBS2 트롯 전국체전 재방송 다시보기 방송편성표 재방송시간 온에어 실시간 방송 보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롯 전국체전 재방송 다시보기

 

트롯 전국체전은 토요일 저녁 10시 30분 KBS2 채널에서 방송합니다. 시청률이 12% 가 나올 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방송입니다. 첫 방송에서는 무려 16.5%의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했는데 최근 트로트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트로트는 항상 우리 곁에 있었다"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우리 곁에서 함께 웃고 울었던 트로트! 트로트 가수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출연했을 법한, 국내 최초 오디션 프로그램 <전국 노래자랑>, 트로트 가수에게는 꿈의 무대 <가요무대>까지 대한민국 트로트의 살아있는 역사이자, 현재이자, 미래인 KBS에서 우리 지역만의 특색 있는 지역감성을 살릴 트로트 대표 선수를 뽑는다. 전국 팔도의 대표 가수에서 글로벌 K-트로트의 주역이 될 새 얼굴을 찾기 위한 KBS 대형 프로젝트가 지금 펼쳐진다.
- 트롯 전국체전 기획의도 -

트롯 전국체전은 전국 8도의 감독과 코치, 응원단장이 있으며, 본선을 통과한 87팀이 경쟁을 합니다. 현역 가수부터 7세 어린이, 외국인까지 말 그대로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트로트 가수를 꿈꾸는 팀들의 전국체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출연진들의 이름 뒤에 'ㅇㅇㅇ 선수'라고 불립니다. 그리고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순으로 순위를 매깁니다.

 

KBS2 트롯 전국체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트롯 전국체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에 가시면 방송보기 메뉴에 예고편 미리보기, 지난 방송 다시보기, 지난 방송분의 명장면인 TV클립 등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가수를 투표할 수 도 있는데요. 아래 홈페이지 하단에 내 마음속의 금메달을 뽑아주세요! 에 접속하시면 내가 응원하는 가수를 투표할 수 있습니다.

 

 

트롯 전국체전 재방송 방송편성표

 

트롯 전국체전을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하시면 트롯 전국체전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상단에 편성정보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클릭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KBS2, KBS JOY, KBS W, KBS 드라마 채널에서 몇 시에 재방송하는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볼 수 있는 시간대를 잘 기억해뒀다가 시간 맞춰서 해당 채널을 틀어서 재방송을 시청하시면 됩니다.

 

KBS 온에어 트롯 전국체전 실시간 방송 보기

아이들 키우느라 집에 TV가 없으신 분들이나, 토요일 10시 30분 밖에서 대중교통으로 이동 중이신 분들도 생방송을 챙겨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KBS 에서 제공하고 있는 온에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KBS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우측 상단에 있는 ON AIR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ON AIR 서비스에 접속하시면 기본적으로 KBS 1 채널이 나옵니다. 트롯 전국체전 은 KBS2 채널에서 방송하기 때문에 좌측 상단의 三 을 클릭하셔서 KBS2 채널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三 을 누르시면 KBS 2 채널이 나오는데요, 현재는 불후의 명곡을 방송하고 있습니다. KBS2 채널을 클릭합니다.

 

재생을 의미하는 가운데 삼각형을 클릭하시면 실시간으로 방송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로그인 없이 실시간으로 방송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부는 트로트 열풍으로 예능의 황금시간대에 트로트 관련 방송을 하니 저희 어머니가 정말 좋아하십니다. 혹시나 저희 어머니처럼 본방을 놓치셨더라도 언제 할지 모르는 재방송을 위해 하루 종일 TV 앞에만 있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재방송 편성표를 확인하면 되니까요. 저도 최근 미스트롯 시즌1 은 보지 못했지만, 미스터트롯 을 보고 난 후 트로트란 음악에 빠져들 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지금까지 KBS 트롯 전국체전 재방송 다시보기 방송 편성표 온에어 실시간 방송보기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