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생활정보

합의서 양식

가르비슈 2020. 7. 13. 16:12
반응형

 

합의서 양식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다양한 문제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 나는 형사사건,  합의서 등에 대한 것은 전혀 무관할 것이라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살아가다 보면 나도 예측하지 못했던 분쟁을 겪게 되기도 하고 전혀 생각 못했던 일들에 휘말리게 될 수 있기도 합니다.

 

특히나 어떤 사건과 연루되었다면 법적인 문제로 넘어갈 가능성이 크고 만일 가해자 입장이라면 처벌과 관련되어서도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상호간에 합의점을 찾고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합의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합의서 작성에 필요한 합의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합의서 양식
합의서 양식

합의서 양식 무료 다운

합의서는 일반적으로 금전이나 피해에 상응하는 대가 등을 통해 피해를 보상해주는 유상합의와 재산상의 이득이 발생하지 않는 무상합의 등으로 나뉩니다. 피해자들은 대부분 가해자와 직접적으로 대면하여 합의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어 섣불리 직접적인 합의진행을 하려다 되려 감정 싸움으로 번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합의서는 가해자나 피해자의 입장에 맞춰 관련된 내용들과 합의 기한을 꼼꼼하게 작성하시는 것이 중요하며, 미성년자와의 합의시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었는지 여부 등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합의서는 기본적으로 정해진 양식이 있지는 않지만 사고 내용과 합의 사항 등이 구체적으로 기술되어야 하므로 기존 양식과 예시 등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홈페이지에서 합의서 양식 무료 다운 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서울지방경찰청을 검색하거나 서울지방경찰청 (https://www.smpa.go.kr/) 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서울지방경찰청

서울경찰청,서울지방경찰청,정보공개,알림마당,국민마당,홍보마당,정보마당,소개마당,경찰민원포털

www.smpa.go.kr

구글검색 - 서울지방경찰청

아래와 같이 서울지방경찰청 홈페이지가 접속됩니다. 배너 우측에 보시면 자주찾는 정보란에 마우스 모양으로 된 각종서식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접속합니다.

서울지방경찰청 홈페이지

서울지방경찰청 각종서식다운로드 페이지에는 교통, 경무, 수사, 생활안전, 경비, 정보, 외사, 청문 등 다양한 행정에 필요한 서식들을 분류해 두었습니다. 합의서 양식의 경우에는 수사탭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4번째 줄에 보시면 합의서가 보이는데 무료 다운로드를 하시려면 우측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합의서 양식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참고로 합의서 양식은 hwp 형식의 한글 파일로 작성 되었기 때문에 한글 프로그램이 있어야 작성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후에 파일열기를 하시면 대략적인 작성방법과 예시가 있어서 해당 내용을 참고하셔서 작성하시면 편리하게 합의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합의서 양식

어쨌든 사람이 정말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 죄를 뉘우치고 피해자에게 정중하게 사죄하고 그에 마땅한 처벌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살다 보면 때로는 억울하게 사건에 연루되어 위기에 처할 때도 있습니다. 혼자서 고민하기 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사건을 원만하게 해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