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 신청 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몇 년전 아버지의 강력한 추천으로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알게 되어서 경찰서에 신청을 하러 간 적이 있었습니다. 죄를 지은 것도 없었는데 경찰서에 가는 것은 항상 긴장됩니다. 그 때 신청하고 잊어버리고 있엇는데, 갱신을 해야 된다고 해서 다시 한 번 찾아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제 생각은 이 혜택은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좋은 혜택으로 생각됩니다.

 

 

벌점을 줄이기 위해서는 교육을 몇 시간이나 받아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신청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일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착한운전 마일리지와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란?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 에서 신청하는 제도입니다. 1년간 무위반, 무사고 준수를 하겠다는 서약을 하시고 서약내용을 지키게 되면, 서약자에게 10점의 특혜점수를 부여하게 됩니다. 이 점수로 벌점 또는 면허 정지 일수에서 경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년간 조건을 충족하면 자동으로 재신청되어 연장되고, 사용하지 않는 이상 계속 남아있게 되는 점수입니다. 매년 무사고 운전을 하면 점수가 쌓여서 나중에 벌점을 받게 되면 마일리지로 차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벌점 20점을 받았는데 착한운전 마일리지 20점이 있으면 벌점이 사라지는 것입니다. 운전면허증이 있고 운전을 하는 모든 운전자들이 신청 가능하고 가까운 파출소(지구대)나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검색창에 이파인을 검색해주시거나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 (https://www.efine.go.kr/) 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구글검색 - 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우측 중간에 보시면 착한운전마일리지가 있는데 클릭해서 접속해 줍니다. 이뿐만 아니라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는 미납과태료, 무인단속내역, 미납범칙금, 운전면허조회 등 여러가지 운전 및 교통에 관련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로그인창이 나옵니다. 공인인증서나 디지털원패스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저는 이미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을 한 상태라 신청하기 버튼이 없지만 아직 신청 안하신분들은 우측하단에 파란색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그냥 신청하기 누르시면 끝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이렇게 신청하게 되면 1년을 주기로 자동연장이 됩니다. 저는 벌써 착한운전 마일리지 가 60점이 모였습니다. 오랜만에 접속해서 이 정도까지 마일리지가 쌓인줄 몰랐는데 포스팅하면서 재확인 해보니 기분이 좋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온라인으로 신청하기가 힘들거나 어려우신분들은 운전면허증을 지참하시고, 인근 경찰서나 지구대에 방문하셔서 서약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은 있지만 차를 아직 구입하지 않은 경우라도 미리 가입하셔서 마일리지를 적립해두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하지만 모든 운전자가 이 혜택을 적용받지 못합니다.

경찰청에서는 지난해 음주운전으로 인한 보행자 사망사고 등이 국민들의 공분을 사자, 음주, 보복, 난폭 운전을 마일리지 적용 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아주 적절한 조치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마일리지가 어느정도 모이면 공영주차장 할인 등 실질적인 혜택이 좀 더 주어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