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백분율 계산기 퍼센트 계산기

수학을 잘하시는 분들은 백분율 쯤이야 쉽게 계산하시겠지만 생각보다 헷갈리거나 복잡한 경우도 많습니다. 하루종일 엑셀이나 계산기를 두들기는 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엑셀이나 계산기를 사용하다 결과값을 보면 이게 맞나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간단하게 백분율, 퍼센트 계산방법이 전부 다 있습니다. 지금부터 백분율 계산기 퍼센트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분율 계산기

 


백분율이란?

백분율 또는 퍼센트는 수를 100과의 비로 나타내는 방법입니다. 비율에 100을 곱한 값이며 기호는 % 입니다. 예를들어 45.1% 는 0.451을 나타내며, "프로센트"를 줄여 프로라고도 합니다.

보통 백분율은 0과 1 사이의 값을 나타내는 데 쓰이지만, 임의의 무차원수를 백분율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11%는 1.11을 -0.35%는 -0.0035를 나타냅니다.

 

백분율 계산기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세요.

 

백분율 계산기

백분율 계산기 (baegbunyul.gen.im)는 백분율을 계산하는 무료 온라인 도구입니다. 바로 가기 키; Tab, F2, F4         백분율 백분율(百分率, 문화어: 백분률) 또는 퍼센트(percent)는 수를 100과의 비로 나�

baegbunyul.gen.im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4가지 계산도구가 나옵니다.

 

 

1. 전체값의 몇 퍼센트는 얼마인가?

 

2. 전체값에서 일부값은 몇 퍼센트인가?

 

3. 어떤 값이 다른 값으로 변동되면, 몇 퍼센트 증가? 감소?

 

4. 퍼센트 증가 감소 계산기

 

위 4가지 계산방법은 직장생활이나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계산방법 입니다.

이제부터는 계산기나 엑셀 수식으로 내가 한 계산이 맞는지 틀린지 불안해 하지마시고, 편하게 계산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