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사용 방법 및 사용처 (feat. 바리스타)

 

8호 태풍이 26일 제주를 시작으로 27일 한반도를 관통한다고 합니다. 수해복구가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 태풍이라니 수재민 분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겠네요. 안그래도 코로나는 주말 700명이상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모두들 태풍피해 없도록 대비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경기침체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취업이 더욱더 어려워지고, 언제 그만둬야 될지 모르는 불안한 회사 생활속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저도 이전에 신청했던 국민 내일 배움 카드로 여러가지 자격증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발급 신청방법에 대해서만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사용 방법 및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발급 신청방법▼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발급 신청방법 HRD-NET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발급 신청방법 HRD-NET 코로나19로 인해서 취업이 더욱더 어려워지면서 청년들의 취업이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스펙을 중요시 여기던 예전과는 다르게

study82.tistory.com


1. 사용처 확인방법

 


 

■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사용처에는 24개 분야의 훈련과정이 있습니다. 수많은 자격증 중 바리스타, 컴퓨터디자인, 제과제빵, 영어, 미용, 회계는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수강 경쟁률도 높다고 합니다.

 

■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수강신청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정기훈련과정은 고용센터에서 상담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고, 단기훈련과정은 HRD-NET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2. 훈련 신청방법

 


■ 먼저 HRD-NET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RD-Net

개설 훈련과정 55834개 개설 훈련과정 3573개 개설 훈련과정 3203개 개설 훈련과정 3048개 개설 훈련과정 2956개 개설 훈련과정 2916개

www.hrd.go.kr

 

■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로그인부터 해줍니다.

 

■ 로그인 하셨으면 아래 직업훈련정보를 클릭해줍니다.

직업훈련뿐만 아니라 구인정보도 있으니 시간나실 때 한 번 둘러보세요.

 

■ 구직자 훈련과정 중 본인이 훈련받을 지역과 직무를 선택하셔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는 요즘 커피에 관심이 생겨서 바리스타 자격증을 공부해볼까 합니다.

 

■ 제가 거주하고 있는 창원시 성산구로 지역을 설정하고

바리스타 자격증은 [음식서비스] - [식음료조리서비스] - [식음료서비스] 를 선택해서

개강일자를 3개월로 설정한 후 검색버튼을 클릭했습니다.

 

 

■ 훈련기간은 약 한달이고, 훈련비는 738,810원으로 납니다.

이 중 내가 부담해야되는 금액이 궁금해서 ② 자비부담액보기 버튼을 클릭해보았습니다.

 

■ 총 738,810원 중 내가 부담해야 될 금액은 258,590원 입니다. 정말 저렴하게 바리스타 자격증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나 근로장려금 수급자는 금액이 다르니 본인이 해당된다면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사용처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바리스타 뿐만 아니라 네일자격증, 미용자격증, 포토샵 같은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자격증 등 취업과 관련된 여러가지 자격증이 많으니

모두들 부지런히 자기계발 하셔서 좋은 곳에 취직하시고 취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