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방법 HRD-NET

 

코로나19로 인해서 취업이 더욱더 어려워지면서 청년들의 취업이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스펙을 중요시 여기던 예전과는 다르게 실제 직무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서 경험이나 경력이 없으면 더욱 취업이 어렵습니다. 청년들의 취업을 도와주기 위해서 국가에서는 몇 가지 방법을 내놓았습니다. 바로 국민 내일 배움 카드인데요.

저도 직장인으로 일하면서 한 번도 발급받지 못했던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아서 자격증 공부나 자기 계발을 해보려고 계획 중입니다. 2020년부터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발급 기준이 대폭 변경되었습니다. 오늘은 내일 배움 카드 발급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 국민 내일 배움 카드란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관계없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하고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함으로써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직업능력개발 훈련이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제도입니다.

 

출처 - 고용노동부

 

 

■ 누구나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 단,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인 대기업 근로자(45세 미만),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는 제외됩니다.

 

 

■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와 관계없이 국민 내일 배움 카드 한 장으로 5년간 사용 가능합니다.

 

 

■ 개인당 300 ~ 500만 원의 훈련비용을 지원합니다.

  - 취업성공 패키지 참여자 등 저소득계층에게는 500만 원을 지원하고, 국가기관 · 전략산업직종, 과정 평가형 자격과정 등 특화과정은 훈련비 전액을 지원합니다.

 

 

■ 훈련 참여자는 훈련비의 일부를 자부담(실업자, 재직자, 자영업 등 자부담 비율 동일) 합니다.

  - 저소득계층 및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 과정 평가형 자격과정 등 특화과정은 자부담이 없습니다.

  - 자부담 수준은 직종별 취업률 등에 따라 15 ~ 55% 차등 부과됩니다.

 

 

■ 국민들은 상담절차를 거쳐 개인에 맞는 훈련을 선택하여 수강합니다.

 

 

■ 개인의 훈련 이력, 계좌 잔액 등의 정보는 HRD-NET을 통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방법

 

 

 

 

■ HRD-NET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HRD-NET 홈페이지 바로가기

HRD-NET 

 

 

■ 개인회원으로 선택하셔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HRD-NET

 

■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훈련안내 동영상 시청"이 필 수입니다.

  - [MY서비스] - [국민 내일 배움 카드] - [교육 동영상 시청]으로 가셔서 동영상 시청을 하시면 됩니다.

 

※ 교육 동영상 시청을 하지 않으면 카드 신청이 불가합니다.

전체 10페이지이며, 다음 버튼을 클릭해야 넘어갑니다.

많이 길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시청 완료 후에는 확인증을 꼭 출력하세요.

HRD-NET
HRD-NET

 

■ 시청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시청 완료일이 나오고 수강 확인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HRD-NET

 

■ 다시 좌측 메뉴 중 국민 내일 배움 카드에서 발급 신청을 클릭하셔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합니다.

HRD-NET

 

■ 다시 한번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HRD-NET

■ 개인, 법인 선택하셔서 공인인증서 등록버튼을 클릭합니다.

HRD-NET

 

■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등록을 완료해 줍니다.

HRD-NET

 

■ 다시 국민 내일 카드 발급 신청으로 가서, 등록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HRD-NET

 

■ 안내문이 나오고 아래로 내리면 유의사항이 나옵니다. 꼭 한 번씩 읽어보세요.

 

  -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지원대상이 아니거나, 지원제외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숨기고 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카드 발급이 취소되고, 지원받은 훈련비용의 반환 및 추가징수, 수강 · 지원 · 융자의 제한 등의 행정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반드시 본인이 소지해야 하며, 훈련일마다 훈련 시작 및 종료 시에 본인이 직접 출석체크를 해야 합니다.

 

  -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 없이 훈련과정에서 중도탈락 또는 제적된 경우에는 계좌에서 일정 금액(1회 20만 원, 2회 50만 원, 3회 이상 100만 원)이 차감됩니다.

 

다 읽어보셨으면 동의버튼에 체크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HRD-NET

 

■ 발급 신청 화면이 나옵니다. 신청인 정보 등을 포함해서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것이니 크게 어려울 게 없습니다. 사실 그대로만 적으시면 됩니다.

HRD-NET

■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발급절차입니다.

HRD-NET

 

오늘은 국민 내일 배움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취업난이 수년째 지속되고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더욱더 힘든 요즘 시기에 이를 도와줄 여러 가지 혜택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러한 혜택들의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취업준비생 분들은 올해에는 꼭 취업을 하셨으면 좋겠고, 직장인 분들은 자신의 능력을 키워 한걸음 더 발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0/08/24 - [직장인 라이프] -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사용 방법 및 사용처 (feat. 바리스타)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사용 방법 및 사용처 (feat. 바리스타)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사용 방법 및 사용처 (feat. 바리스타) 8호 태풍이 26일 제주를 시작으로 27일 한반도를 관통한다고 합니다. 수해복구가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 태풍이라니 수재민 분들

study8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