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용카드영수증 재발급 받는방법

이번에는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받는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비용 및 세무, 회계 처리과정에서 지출증빙을 위해 영수증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저도 회사 출장때문에 개인카드를 한 번씩 쓰곤 하는데, 영수증을 챙겨서 총무과에 제출하면 다음번 월급에 정산을 받곤 합니다. 그 때 영수증은 필수로 제출해야 되는데, 하지만 분명 챙겼다고 생각한 영수증이 분실되어 없을 때 난감한적이 있었습니다. 타지에 있는 업체에 방문하여 영수증을 재발급 해달라고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래서 이래저래 알아보니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재발급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모든 카드 회사들이 비슷하지만,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삼성카드 사이트에서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카드영수증 재발급 받기

먼저 해당카드사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영수증은 카드 이용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는만큼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이해가 쉽도록 삼성카드 사이트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메인화면에 있는 4가지 로그인 방법 중 한가지를 선택하셔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삼성카드 영수증 재발급

로그인이 완료되면,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가 보여질겁니다. 해당카드의 이름, 결제예정금액, 이용가능금액, 최근 이용금액 등이 확인됩니다. 우리는 영수증을 확인해야하므로 최근이용내역을 클릭해서 접속해줍니다.

 

삼성카드 영수증 재발급

 

신용카드 이용내역조회 페이지가 열렸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조회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국내인지 해외인지, 일시불인지 할부인지, 날짜를 지정해주시고, 조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2020. 07. 06. 에 사용한 카드내역의 영수증을 출력하기 위해선 역삼각형을 누르면 아래 메뉴가 나타나는데 매출전표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삼성카드 영수증 재발급

 

새로운 팝업창이 하나 열리면서 표로 정리된 신용카드 상세이용내역이 확인됩니다.

아래쪽 인쇄버튼을 누르게 되면 재발급이 완료되는 것입니다. 

 

삼성카드 영수증 재발급

이상으로 간단히 집이나 사무실에서 PC를 통해 신용카드영수증재발급받는 방법 을 알려드렸습니다. 신용카드 영수증이증빙자료로 필요한데 없어서 재발급을 하셔야 하는 경우에 참고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제 영수증을 분실했다 하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